HOME / 스토리

2021. 10. 03

배를 채워줄 다섯 가지 아침 식사

아침 식사가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라는 말은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아침에 허기와 포만감을 다스려 주는 음식을 먹으면 하루의 생활이 크게 달라집니다. 더불어, 낮 동안 균형 잡힌 식사와 간식을 충분히 먹으면 저녁에 과식하는 일도 줄어듭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영양소 균형이 잡혀 있으면서 단백질과 섬유질로 더 오래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여기 바쁜 아침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포만감 가득한 아침 식사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다섯 가지 영양가 가득한 아침 메뉴 아이디어 


전날 밤 준비해 놓는 메뉴

아침에 너무 바쁜 경우 전날 밤에 미리 준비해두면 건강한 한끼를 쉽게 챙길 수 있습니다. 

 

오버나이트 오트밀  일주일 내내 먹을 양을 한꺼번에 준비해 놓아도 좋습니다. 오트밀 위에 아마씨, 햄프씨드, 기타 좋아하는 견과류와 딸기류 등의 과일을 얹어서 드세요. 


치아 푸딩  대량으로 만들어 놓거나 바쁘지 않을 때 1인분만 만들어도 됩니다. 아몬드 밀크를 두유로 바꿔서 단백질 함유량을 높여 보세요.


맛있는 토스트

매일 먹는 토스트가 질리지 않으려면 다양하고 맛있는 스프레드를 발라 보세요. 

 

클래식 후무스  바삭함을 더하려면 구운 참깨나 호박씨를 위에 올려 보세요. 


감미로운 렌틸 커리 딥  얇게 썬 아보카도와 함께 드셔 보세요.


스무디

하루를 스무디로 시작하는 것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아침 식사 스무디 모두가 즐겨 찾는 아침 식사 스무디로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세요.

 


몸의 허기 신호에 귀를 기울여보세요.

에너지나 활력이 더 필요하다고 느껴지거나 아침에 활동이 유독 많은 경우, 점심 식사 때까지 간단히 집어 먹을 수 있는 견과류와 과일을 챙겨보세요!